주식회사 씨제이에스의 새로운 소식과 각종 보도자료, 리뷰들을 볼 수 있는 게시판입니다.

  • Klipsch S4i VS. R6i Headphones
  • 2014.11.28

▒원문 : http://www.klipsch.com/blog/klipsch-s4i-vs-r6i-headphones



 클립쉬 헤드폰의 열렬한 지지자들이 플래그쉽 모델이었던 S4i을 좋아해주셨습니다. 클립쉬 또한 S4i에 대한 애정이 남달랐기에 베스트 모델을 Reference R6i로 교체한다는 것이 쉽지만은 않았습니다. 하지만 Reference R6i 또한 베스트 이어폰임을 자부하며 몇 가지 개선된 점과 특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BETTER DRIVERS = BETTER SOUND

 R6i는 S4i에 뒤지지 않는 인-이어 헤드폰 사운드를 구현하기 위해 6.5mm dual magnet, dynamic moving coil micro speakers로 디자인되어 향상된 베이스와 깨끗한 사운드를 전달합니다. 견고한 이어폰은 단단한 베이스를, 작아진 다이어프램은 좀 더 빠른 스피커의 움직임과 정확한 고주파수 반응을 만들어냅니다. (S4i의 8.5mm diameter에 비해 다이어프램이 23.5% 줄어듬)


 Reference R6i 드라이버는 사운드뿐만 아니라 작아진 사이즈로 헤드폰 유저들이 좀 더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되었습니다.

2. NEW ERGONOMIC FIT

 마이크로 드라이버의 둘레를 작게 함으로서 R6i헤드폰 바디 전체가 간소화 되었습니다. 클립쉬만의 특허화된 타원형 이어팁은 귀의 형태에 맞게 정교하게 디자인되어 장시간 사용에도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습니다. 바디 또한 타원형으로 제작되어 이어팁과 잘 매칭됩니다. 또한, 이어팁과 노즐의 각도를 잘 배치했기 때문에 편안한 착용감으로 다이나믹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R6i(black)은 R4i(blue)에 비해 좀 더 좁고 일직선으로 디자인되어 편안한 착용감을 자랑합니다.


3. COMPACT REMOTE AND MICROPHONE

 S4i 헤드폰의 리모컨 사이즈에 관해 종종 좋지 않은 피드백이 있었습니다. 그러한 다양한 의견들을 반영하여 R6i 모델은 S4i 리모컨의 2/3정도 사이즈의 3버튼 리모컨/마이크를 제작하였습니다. 리모컨이 작아지고 가벼워짐과 더불어 마이크 또한 통화 시 편안한 자리에 위치했기 때문에 소음을 최소화하고 깨끗한 음질로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UPGRADED MATERIALS

 클립쉬 R6i는 알루미늄과 부드러운 소재의 탄성 중합체로 제작되어 내구성겸비는 물론 iPhone, iPad, iPod 등의 디바이스 화면의 스크래치를 걱정하지 않고 편안하고 가볍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Men’s Journal에서 언급된 바와 같이 S4i가 R6i로 교체되는 것은 슬픈 일이지만 한 층 업그레이드된 R6i 인-이어 헤드폰이 클립쉬 Reference의 명성을 이어 고객들의 사랑을 받을 것이라는 것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