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동안 열지 않음
  • 채용 정보
  • 기업 비전
  • 홍보 센터
  • 고객 지원

CJS NEWS

보도자료

주식회사 씨제이에스의 새로운 소식과 각종 보도자료, 리뷰들을 볼 수 있는 게시판입니다.

  • [뉴스] "2021 코리아 탑브랜드 어워드"에서 Klipsch 명품브랜드 대상 수상
  • 2021.05.07


오롯이 가치를 인정받다

Klipsch, ‘2021 Korea Top Awards’ 명품브랜드 대상 수상

미국을 대표하는 오디오 브랜드로 국내에서도 그 품질과 가치를 인정받으며 넓은 사랑을 받고 있는 클립쉬(Klipsch). 클립쉬를 한국에 공식 수입하고 있는 공식 수입원 ㈜씨제이에스가 사단법인 한국언론인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지속경영평가원이 주관하는 제 10회 ‘2021 Korea Top wards(이하 코리아 탑 어워즈)’에서 명품브랜드 대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10회 동안 지속된 코리아 탑 어워즈에서 수상한 오디오 브랜드 클립쉬가 처음이다. 본지 취재진이 소식을 미리 접하고 클립쉬 담당자와 함께 제 10회 코리아 탑 어워즈에서 수상하는 클립쉬 브랜드의 모습과 행사 이모저모를 담아왔다. 시상식은 지난 4월 15일 금요일 서울 중구의 밀레니엄힐튼 서울에서 열렸으며 약 한 시간 동안 코로나 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신속하게 진행되었다.

Korea Top Awards

시상식은 사회를 맡은 前 광주 MBC 아나운서 임희정씨의 내빈 소개와 개회 선언으로 막을 올렸다. 이어 시상식 주최를 맡은 사단법인 한국언론인협회 성대석 회장의 인사말씀이 이어졌다. 성 회장은 “이 시상식은 한국 기업의 경쟁력을 올릴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면서 10년 전에 만든 시상식이다. 올해로 10년째를 맞는 행사에 코로나 19로 인해 어려운 가운데 자리해준 모든 기업 관계자 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라고 인사를 시작했다. 성 회장은 이어 “비록 어려운 시기지만 조금만 더 분발하고 정진해서 코로나 팬데믹이 끝난 이후 이 자리에 참석한 모든 기업에게 더 큰 성과와 영광이 찾아오길 기원한다.”고 인사말을 맺었다. 이어서 심사위원장인 성신여자대학교 김종배 교수의 종합심사평이 이어졌다. 김 교수는 “한 기업이 탑(Top)의 자리에 오르기 위해서는 많은 것을 갖춰야 한다. 성실한 직원, 비전을 갖춘 리더, 임직원의 협동심, 그리고 튼튼한 자본과 기술력, 긍정적 협력 관계 등 많은 것이 필요하다. 그 중 하나라도 빠지면 탑의 자리에 오르기가 쉽지 않다. 오늘 이 자리에는 이 요소들을 효과적으로 갖춘 기업들을 선정했다. 노고에 감사드린다.” 라고 심사평을 마쳤다.

클립쉬, 명품 브랜드 대상 수상

이어서 1부와 2부에 걸쳐 시상식이 이어졌다. 1부에서는 ‘공감경영 CEO’상을 수상한 보람그룹과 ㈜메가플랜, ㈜티나쓰리디를 비롯 2년 연속 수상하는 기업들이 수상이 진행됐다. 클립쉬는 올해 첫 수상인 만큼 2부에서 글로벌 코스메틱 기업 ㈜고세코리아와 함께 명품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클립쉬의 수상 이유에 대해 주최측인 한국언론인협회는 “무려 75년의 오디오 역사. 전설적인 사운드로 알려진 음향기기 브랜드로 다양한 음향기기 제품들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고 수상이유를 밝혔다. 클립쉬는 잘 알려져 있다시피, 하이파이 스피커, 홈시네마 구현을 위한 홈시어터 스피커 등 무게감 있는 음향기기부터 블루투스 스피커, 사운드바, TWS등 컨슈머 음향기기에도 높은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브랜드이다. 본지에서도 클립쉬의 각종 신제품 들을 다양하고 심도있게 소개한 바 있다. 특히 올해 초 소개한 새로운 드라이버로 무장한 디테일한 사운드가 돋보이는 헤리티지 시리즈의 신작 ‘Heresy IV’, 혼 스피커 최고의 역작으로 꼽히는 ‘Klipschhorn AK6’는 출시 후 많은 하이파이 마니아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 또, 최고의 가성비를 자랑하는 액티브 스피커로 최근 몇 년간 큰 인기를 누린 ‘The Sixes’의 후속작 ‘The Fives’는 전작의

디자인을 개선하고 크기는 좀더 콤팩트하게 줄였지만 클립쉬 특유의 호방한 사운드와 든든한 출력은 유지하고, TV 사운드바로도 손쉽게 사용 가능하게끔 HDMI ARC단자를 지원하며 입문자부터 중급자에 이르기까지 폭발적인 관심을 작년 한 해 끌어 내며 많은 성과를 거두었다. 코로나 19로 인해 영화관 보다는 집에서 홈 엔터테인먼트를 즐기는 방향으로 라이프스타일이 바뀐 현재, 클립쉬의 사운드바 역시 높은 인기를 자랑한다. 특유의 혼사운드를 싱글 사운드바에서 잘 구현한 ‘Bar 40’, ‘Bar 48’에 이어 클립쉬는 최근 좀더 사운드의 다이나믹함을 더하고 강력한 서브 우퍼를 더한 ‘Cinema 400’도 출시하며 인기몰이에 나서고 있다. Cinema 400은 본지 ‘Hi Fidelity’ 리뷰 코너에서 상세한 리뷰를 실었으니 궁금한 독자는 다시 한번 페이지를 펼쳐 보길 권하는 바다. 2019년 출시한 ‘T5’, 후속작인 ‘T5 II’등 클립쉬가 내놓은 TWS제품도 세련된 디자인과 완성도 높은 만듦새, 특유의 사운드를 무선으로도 즐길 수 있는 뛰어난 음질 성능으로 헤드파이 마니아들에게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더 가깝게 다가가는 클립쉬

클립쉬는 2021년 소비자와의 물리적인 거리를 줄이는데도 중점을 두고 있다. 이미 이마트, 일렉트로마트, 코스트코, 백화점과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를 중심으로 한 온라인 쇼핑몰에서 명품 브랜드로 가치를 인정받고, 높은 소비자 만족도를 얻고 있기에 유일한 음향 브랜드로서 코리아 탑 어워드를 수상하는 영광을 안을 수 있었다. 김성훈 클립쉬 담당 부장은 “소비자에게 사랑받고 인정받을 때 진정한 명품 브랜드 가치를 얻게 되는 것”이라며 “더 좋은 제품과 고객 만족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김성훈 부장은 또 “2021년에는 백화점을 중심으로 쾌적한 공간에서 클립쉬 제품을 체험하고 구입할 수 있도록 소비자와의 물리적 거리를 줄이는 데 중점을 두는 한 해가 될 것으로 보인다. 오디오파이를 비롯한 여러 매체를 통해 신설 매장들을 소개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를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코로나로 인해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현명하게 돌파구를 찾으며 제 10회 코리아 탑 어워즈에서 명품브랜드상 수상의 영광을 안은 클립쉬와 공식 수입원인 씨제이에스에 축하의 인사를 본지도 전한다. 최근 클립쉬 브랜드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만큼 본지도 관련 소식을 발 빠르고 부지런하게 독자들에게 전할 것을 약속한다.